구조체 : 여러 변수들을 모아서 하나의 객체를 구성할 때, 사용하는 사용자 정의 타입 객체
struct 구조체명
{
멤버변수 1;
멤버변수 2;
};
ex)
struct person
{
char*name;
int age;
};
struct person user1;
user1.name= "h user";
printf("%s", user1.name);
포인터변수로 사용시
struct person
{
char*name;
int age;
};
struct person *p;
p -> name="test_2";
p-> age = 40;
printf("%s : %d", p->name, p->age);
'CS > 깨알c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3.04.23 정보처리기사 실기시험 실시 후기 (0) | 2023.04.24 |
---|---|
함수 (0) | 2023.03.29 |
배열, 포인터 (0) | 2023.03.27 |
2023.03.16 (0) | 2023.03.16 |
2023.02.22 깨알c언어 (0) | 2023.02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