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CS/깨알c언어

구조체, 포인터 이동

구조체 : 여러 변수들을 모아서 하나의 객체를 구성할 때, 사용하는 사용자 정의 타입 객체

struct 구조체명

{

 멤버변수 1;

 멤버변수 2;

};

ex)

struct person

{

char*name;

int age;

};

struct person user1;

user1.name= "h user";

printf("%s", user1.name);

 

포인터변수로 사용시

struct person

{

char*name;

int age;

};

struct person *p;

p -> name="test_2";

p-> age = 40;

printf("%s : %d", p->name, p->age);

'CS > 깨알c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3.04.23 정보처리기사 실기시험 실시 후기  (0) 2023.04.24
함수  (0) 2023.03.29
배열, 포인터  (0) 2023.03.27
2023.03.16  (0) 2023.03.16
2023.02.22 깨알c언어  (0) 2023.02.22